서울마리산부인과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따뜻한 진료를 합니다.
체내에서 수정하는 것을 돕는 시술로 최소 한쪽 난관의 상태가 정상이어야 합니다. 자연 배란주기에 맞춰 진행할 수 있으며,
생리 2~3일째부터 과배란 유도 주사를 투여하여 난자를 여러 개 생성, 배란되도록 유도하여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연 임신을
6개월 이상 시도했음에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생리불순,
배란장애가 있는 경우
정자의 수가 감소되어
있거나 운동성이
떨어져 있는 경우
발기 및 사정 장애 등 정상적인
부부관계가 어려운 경우
난관이 최소한 한쪽은
정상인 경우
원인불명의
난임인 경우
인공수정은 여성의 생리주기에 따른 자연 배란일에 맞추어 진행하는 시술로 정확한 배란일을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초음파 검사로 배란일을 정확히 예측하여 인공수정 시술 날짜를 정하여 진행합니다.
배란 전 방문하여 초음파 검사를 통해 생리주기에 따른 난포 발달을 관찰하여 정확한 배란일을 예측하여 인공수정을 시행합니다.
생리 2~3일 째부터 경구 배란 유도제 및 과배란 주사 등을 투여하여 여러 개의 난자를 키워 성숙한 난자들을 배란시킨 뒤 인공수정을 시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시작일로부터 10-12일째 배란될 난포의 수와 크기를 확인한 후 난포의 성숙이 확인되면 배란일에 맞추어 인공수정을 진행합니다.
인공수정시술 당일 정자를 채취합니다. 시술 시간 2시간 전에 정자 채취실에서 수음을 통해 정액을 직접 채취하여 멸균 컵에 담아 제출합니다.
채취한 정자는 난임의학연구소에서 처리를 한 후 인공수정을 위한 준비를 진행합니다. 정자 채취 3~4일 전부터 금욕 기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수정 당일 개인 사정으로 정자 채취가 어려운 경우 인공수정일 전에 정자를 동결한 후 시술을 진행합니다.
정자와 배양액을 원심분리하여 좋은 정자를 선별합니다. 선별된 정자들을 가느다란 관을 통해 여성의 자궁 내로 직접 주입합니다.
인공수정 시술은 마취 없이 진행되며 약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인공수정 시술 후 10분정도 안정을 취한 뒤 귀가 가능하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